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키우기

단순히 글만 쓰는 블로그 의미가 없다! (블로그 만들기 1)

by koreagood 2021. 11. 1.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성장을 위한 
단계 레벨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성공한 블로그
일 방문자 1,000명 이상, 수익 200% 증가 등의 블로그는 
초반에 블로그 길을 잘 들여놓는것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블로그의 성공적인 요소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중요사항은 제목과 상단부에 넣어라


아무리 좋은글을 쓰고
만읗글을써도 일반적으로 읽는 사람들은 하나하나 정성들여 읽지않고
드래그 해서 쭉 내리고 핵심 부분만 읽는다

그리고나서 이 글이 나에게 맞는 글 혹은
가치 있는 글이라고 느낄때 처음부터 다시 읽는다

예를들어 당신도 맛집정보를 찾았을때 처음부터 공들여 읽은적이 있는지 생각해보면 쉽게 답이 나온다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지 말지는 5-10초만에 결정되기 때문에
상대방을 묶어두기 위해서는 글의 제목과 상단부와 핵심 내용을 넣어 놔야한다.

2. 전략적인 제목은 공감일까? 위협일까?

그건 상황에 따라 다른다
물론 많은 글들이 제목을 공감되게 적고 있다.
예를 들어보자.

"컴맹인 당신도 블로그 일방문자 1,000명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구는 공감적인 제목글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위협적인 제목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블로그 키우기라고 검색했을때 대부분 나오는 제목은 공감적인 글입니다.


"블로그 방문자 800만명 돌파. 노하우"
"블로그 키우기 조급하지않고 꾸준히 한다."
"단순히 글만 쓰는 블로그 의미가 없다!"
"돈되는 블로그 키우기 가능해요"

3번째는 너무 느낌이 다르지만 매일 긍정적인 내용의 글만 보다가
위처럼 공감적이고 희망적이지 않은 글을보면 다른 무언가가 있는거야? 하고 생각하고 들어가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이런글은 글 내용에 가치를 항상 담아두고 있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볼수 있는 글이 아닌
제대로 가치를 보여주는 글이어야 한다는 말이다.

앞으로도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내용의 글을 쓸때도 나는 공감과 위협을 느끼고 경험한 그대로 적을 예정이다.

이처럼 글 제목과 상단에 무엇을 말하려는지 인사이트를 담아
선결론을 때려 넣고 글을 쓰는것도 아주 좋은 것이다.

이렇게 제목부터, 상단부터 하나하나 신경쓰다보면 어느새 내 블로그 방문자수도
일 1,000명을 넘어 만명을 바라보는 블로그가 되어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