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0만원으로 매일 치킨먹기] 8월18일 한국파마 9% 수익

by koreagood 2021. 8. 19.
반응형

[저의 주식 TIP]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몇천만원으로 주식도 해봤지만

자꾸 신용이나, 미수금으로 주식하려는 버릇이 나와

딱 잘라 취미로 주식합니다.

이제 그 노하우 같이 공유하려 합니다.

* 저는 관련주를 한번 구매할때 40-100만원만 구매하려 합니다.

** 더 상세한 그래프 및 분석은 블로그가 아닌 PDF 등으로 제작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8월 17일, 18일 

주식시장이 거래도 없고

계속 코스닥은 마이너스로 시작하고

상한가 가는종목도 별로 없고

무튼 암울한 시장입니다.

 

그래도 18일은 갑자기 백신 치료제가 급등하면서 어이없게 예상못한 수익도 올리긴 했네요

18일에 직접 들어간 주식은 너무 소소해서

대표종목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로 계속 보유하고 있던 한국파마가 오늘 갑자기 급등을 하더라구요

 

제가 확인한것은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갑자기 급등을 하던 9시 5-6분경입니다.

 

바로 VI걸리길래 반넘게 팔았습니다.

올해 시장은 항상 급등을 하면 어느정도는 챙겨줘야 합니다.

개미털기나 세력들이 항상 내려서 

경고종목을 피하거나, 개미털고 다시 올리거나 하기때문에

일단을 팔고 상황을 주시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날은 아침장에 상승률 3위가 한국파마였네요

 이날 27%가지 올랐다가 거래량이 20일선을 못넘고 내려가길래

상한가를 갈수도 있겠다 싶다가도

그냥 팔아버리자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기대리다가 확 무너져내릴수도 있어 보험을 들었습니다.

 

그건 자동매매

자동매매는 내가 확인을 못하는 순간을 대비해

일전 금액에 매도를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약 20%대에 자동매도를 걸어두었습니다.

근데 어라

팔려버렸습니다.

이 얘기는 주식이 많이 내려갔다는 얘기죠

 

오후 장에 확인해보면

와!!! 4%까지 내려갔네요

이걸 팔지않고 내일까지 가져갔다면 수익없이 가져갈뻔했네요

그래서 위에 일부 팔아야 한다는 이야기 새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무튼 오늘도 수익은 봤네요

물론 오늘 급등 나왔을때 팔았으나

이족목은 기존에 7% 이상 물려있던 종목이어서 오늘 급등많큼의 수익은 아니었습니다.

========================================================================

저의 투자는 하루하루 손실없이 약간의 수익이라도 보면서 

공부를 하고

치킨값을 벌고

소고기값을 벌고

진짜 준비가 되었을때 빌딩값을 버는것입니다. 

다 함께 어려운 시장 극복해갔으면 합니다.


[향후 올해 시장을 반영하여 매일 조금씩이라도 수익볼 수 있는 매매강좌는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