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과 재테크/부업

'음악저작권 투자'의 ‘대체투자 자산’으로서의 가치는?

by koreagood 2021. 12. 19.
반응형

'음악저작권 투자'의 ‘대체투자 자산’으로서의 가치는?
바로 저작권료 수익 즉,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현금흐름’ 입니다. 
아래 그래프를 살표보세요
그럼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저작권료 감소 리스크 구간을 지나, ‘지속적으로 안정된 흐름으로 발생되는 저작권료 수익’ 형태의 그래프 보이실겁니다.

뮤직카우의 음악 저작권 및 투자자산은 보통 3년차부터 투자를 하는것을 많은 기존 투자자들이 권장합니다.
발매되고 나서 3년차에 들어가면서부터 매년 음악 저작권료가 일정하게 나오는데 
2년차 이내의 음원들은 금액은 많이 나오나, 1년 이상 장기보유하게 되면 계속 저작권료 수익이 줄어들 수 있는 리스크가 있는것이 보통이라고 합니다.

뮤직카우의 저작권이 3년차부터 지속적인 현금흐름이 발생되는 이유에 대해 
해당업체측에서 해당 음원을 소비하는 고정 소비층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매력을 갖고 있는 ‘대체투자자산’의 특징을 갖고 있으나, 아쉽게도 음악저작권 투자에 대한 관련 법규는 아직 없습니다. 
음악저작권 투자는 아직 현행 자본시장법상 금융상품이 아니며, 뮤직카우에서는 다양한 금융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투자 경험자로서, 말씀드리면 뮤직카우 플랫폼의 ‘저작권료 수익률’은 ‘1주’ 기준의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이며, 미래 보장 수익률은 아닙니다.  
즉 투자판단은 5개년 저작권료 데이터와 최근 1년 저작권료 수익률의 다양한 정보 (음악 청취자 수, 리메이크 여부 등)등을 판단해야 하며
이를 통한 가치판단으로 투자를 해야한다는 점은 다소 어려운 점이긴 합니다.


오늘은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인 <뮤직카우>의 음악저작권에 대해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관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서비스는 21년 12월13일에 오픈되었는데, 출시를 기념하며 100%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뮤직카우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한 이유는 명확합니다. 
바로 저변 확대이죠!! 슬슬 관련 상장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으니 규모를 키우려는것 같습니다. 

혹시 뮤직카우가 처음인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에서 매월 저작권료를 정산 받고
본인이 투자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자유롭게 거래하는 것입니다.
​즉, 저작권료 참여청구권은 음악에 대한 재산권과 저작인접권으로 발생하는 저작권료를 받는 금전적 권리 입니다

[뮤직카우 선물하기 방법 살펴보기]


뮤직카우 선물하기 서비스는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단하게 본인이 보유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을 선물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앱 > 마이뮤카 > 내 보유곡에서 선물하기 아이콘" 을 클릭하면 됩니다.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1회당 선물하기 제한이 있는데, 최대 5주, 총금액 50만 캐쉬까지만 가능다는 단점은 있네요



받는사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톡으로 전송할지 문자로 보낼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클릭하시고, 선물 전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추가로 상대방이 미수령한 경우에 한해 선물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선물코드를 간단히 복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일일히 입력하지 말고 붙여넣으면 좋겠네요.



선물 수령 방법은 "앱 > 마이뮤카 > 선물함 > 선물코드 입력"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음악저작권 선물하고 소원을 빌어봐 이벤트]

뮤직카우는 이번 선물하기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100%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마련했다고 하니 참여도 해보세요
"음악 저작권 선물하고 소원을 빌어봐 EVENT" 라고하네요

​- 이벤트 대상 : 음악 저작권 선물하고 상대방이 수령 시
- 이벤트 기간 : '21.12.13(월) ~ '21.12.31(금)
- 이벤트 내용
3명에게 선물 시 : 5,000 캐쉬
5명에게 선물 시 : 10,000 캐쉬

​다양한 투자상품이 음원까지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투자상품을 찾고싶으신분들은 한번 좋아하는 음원에 투자를 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 합니다.

반응형